Community

[Campagnolo] Bora Ultra WTO

대진인터내셔널 24-07-17 09:43 354 hit

BORA ULTRA WTO: A CERAMIC SOUL FOR A SUPER SMOOTH RIDE.

보라 울트라 WTO: 매우 부드러운 라이딩을 위한 세라믹 소울.


캄파놀로의 독자적인 기술로 비첸차에서 생산된 CULT 베어링은 회전 저항을 대폭 줄여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보라 울트라 WTO 휠의 기술적 핵심은 모래시계 모양의 허브에 있습니다.

앞 허브는 카본으로 제작되었으며 뒤 허브는 더 큰 작업량을 견딜 수 있도록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효율성의 비결은 공기역학적 형태와 구성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비밀은 캄파놀로의 세라믹 볼이 힘들이지 않고 정확하며 조용하게 미끄러질 수 있는 베어링에 있습니다.


레이스, 볼, 케이지 등 전체 시스템이 CULT(Ceramic Ultimate Level Technology) 베어링을 구성합니다.

이 베어링은 전적으로 비첸자 연구소에서 개발되었으며, 캄파놀로의 엄격한 사양에 따라 세심하게 생산되었습니다.

이는 “대량 시장”의 사양 및 마감에 따라 제조된 양산 세라믹 베어링을 쉽게 능가하는 품질의 보증 인증서를 나타냅니다.


'세라믹'이라는 단어는 딱딱하고 깨지기 쉬운 식기나 가구를 떠올리게 하지만 현실과는 전혀 동떨어져 있습니다.

항공우주 산업, 풍력 터빈 및 스포츠 테마에 맞춰 포뮬라1에 사용되는 질화규소 또는 산화지르코늄과 같은 프리미엄 품질의 소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모든 페달 스트로크에서 사이클리스트를 보조하는 특수 제조 공정을 통해 일요일 아침 경주, 그란폰도 또는 간단한 훈련 라이딩도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 됩니다.

전문가, 아마추어, 매니아 등 모두가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표준 고급 강철 베어링과 비교하여 이러한 CULT 세라믹 베어링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정밀 기계의 발전으로 강철 볼이 완벽하게 둥글게 제작되지만 세라믹 볼은 여전히 훨씬 더 부드러운 표면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볼과 레이스 사이의 마찰이 크게 줄어듭니다.

즉, 구름 저항이 줄어듭니다.


CULT 볼은 보다 가볍고 마찰이 적기 때문에 윤활도 적습니다.

CULT 베어링에는 그리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합성 오일 한 방울뿐입니다.


세라믹 베어링의 또 다른 장점은 녹슬지 않고 팽창하거나 모양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존 베어링보다 오래 지속되는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도로에서 무엇을 의미할까요?

실험실 테스트에 따르면 CULT 세라믹 베어링을 사용하면 페달 스트로크당 3.5와트가 절약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 100km를 주행할 때 이는 작지만 상당한 에너지 절약 효과를 가져오며 라이딩이 끝날 때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CULT 베어링의 부드러움을 분석하기 위해 비첸자 연구소에서 실시한 또 다른 테스트에서는 몇 가지 놀라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시속 78km로 이동했을 때 세라믹 베어링이 장착된 캄파놀로 휠은 2시간 45분 만에 회전이 멈췄습니다.


안장에서는 이 모든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언뜻 보면 똑같아 보이는 바퀴가 실제로는 모두 매우 다르다는 것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