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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파놀로] 캄파놀로 휠 적용 기술

운영자 24-05-01 13:35 95 hit

캄파놀로 휠 적용 기술


매우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캄파놀로 휠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하는 계속된 연구는,

캄파놀로 기술 연구실 엔지니어들이 캄파놀로 추종자들에게 고성능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일상의 목표에서 비롯됩니다.


캄파놀로 휠의 품질은 캄신에서부터 보라에 이르기까지 전량 수제작을 통해 보장되며, 개별 휠 모두 100% 품질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모든 스포크와 니플 및 기타 구성품들과 라벨들이 전문화된 캄파놀로 기술자들에 의해 단계적으로 조립되고, 완제품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이 기록됩니다.


그리고 모든 휠에 대해 세심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각각의 스포크는 목표 장력값과 설계 오차 범위를 만족시켜야 하며, 외관 품질 또한 예외일 수 없습니다.


캄파놀로 휠의 품질에 대한 비밀은 바로 이것입니다.

모든 구성품과 재료를 엄격히 검사하는 것, 전량 수제작. 그리고 제작된 모든 휠을 철저하게 검사하는 것.


1시간 40분에 달하는 전체 작업 과정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최고의 성능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이것은 캄파놀로 제품에서 언제나 찾을 수 있는 특징입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프로젝트


 캄파놀로 디스크 브레이크 휠  

디스크 브레이크가 프로페셔널한 펠로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쟁적이며 열정적인 사이클리스들 사이에 등장하면

캄파놀로의 타이틀을 진정으로 내걸 수 있는 디스크 브레이크 휠에 대한 요구가 생겨났고,

이로 인해 디스크 브레이크 휠 개발은 캄파놀로에게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캄파놀로 엔지니어들은 림 브레이크 버전과 동등한 수준의 품질과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스크 휠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였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구동 시스템이 점점 더 인기를 끌게 됨에 따라, 많은 브랜드들이 림 브레이크에 적용되었던 림을 단순 차용하고

이 림을 디스크 브레이크 허브에 조립함으로써 디스크 휠을 즉흥적으로 생산하는데 급급했습니다.


캄파놀로는 이것을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완전성과 타협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앞 휠의 경우 디스크 측면의 제동 부하로 인해 추가적인 구조 설계를 필요로 합니다.

뒷 휠에서와 같이 비대칭적인 힘은 G3™ 스포크  디자인으로 대응하게 됩니다. 앞 휠은 디스크 측에 2배수의 스포크를 사용합니다.

Mega-G3™ 스포크 패턴을 결합하여, 허브는 디스크 브레이크로 인해 발생되는 비대칭력을 제어하게 됩니다.


       

앞 휠, 뒷 휠에 기존 G3 스포크 패턴을 수정한 버전이 적용         디스크 브레이크로부터 발생하는 비대칭력을 상쇄하는 견고한 일체형 구조



 2-Way-Fit™ 

 


2-Way-Fit™ 기술은 동일한 림에 일반 클린처 타이어와 튜블리스 타이어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2-Way-Fit™기술이 적용된 휠은 클린처, 튜블리스 모두 호환되므로, 캄파놀로 고객들은 어떤 라이딩 상황에도 클린처 또는 튜블리스 타이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튜블리스 타이어가 차세대 로드 타이어로 될 것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승차감 향상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다른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튜블리스 타이어를 사용할 경우, 타이어와 튜브 사이의 마찰이 없기 때문에 뛰어난 구름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 시에도 갑작스런 공기압 감소의 위험이 없기 때문에, 안전상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튜브가 없는 시스템은 펑크 위험을 줄여 줍니다.


그러나, 튜블리스 타이어에 펑크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캄파놀로 2-Way-Fit™ 시스템은 전용 밸브를 간단히 제거하고 기존 튜브를 사용하면 아무런 문제없이 집으로 복귀할 수 있게 합니다.


- 튜블리스 타이어는 타이어 내부에 튜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펑크와 같은 갑작스럽 공기압 감소의 위험이 없습니다.

- 튜블리스 타이어는 타이어와 튜브 사이의 마찰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AC3™ (All Conditions Carbon Control, 모든 상황에서 컨트롤되는 카본 림)림 기술 

카본 섬유로 제작된 레이싱 림의 주요한 담점 중의 하나로, 젖은 노면에서 림 제동 성능이 감소한다는 것은 사이클링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일치되는 의견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캄파놀로는 ‘모든 상황에서 컨트롤되는 카본'(All Conditions Carbon Control), AC3™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세심한 연구를 거쳐 만들어진 림 브레이크 영역의 구조적 디자인은 귀하에게 어떠한 날씨가 주어지더라도 신뢰성 있고 강력한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캄파놀로 보라 림 브레이크 휠 기준, 건조한 노면에서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보라 휠은 이전 버전 대비 3% 제동 성능이 향상되었고, 타 경쟁 모델 대비 6% 이상 격차를 벌려 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상 조건이 악하된 상황에서 AC3™ 기술이 적용된 보라는 이전 모델 대비 놀랍게도 43% 향상된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AC3™ 의 강력한 제동 성능은 타 경쟁 모델 대비 무려 55%에 달하는 성능차를 나타내기 때문에 레이스가 치열해진 상황이 되었을 때 상당한 이점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CULT™: 궁극적인 수준의 세라믹 기술(Ceramic Ultimate Level Technology) 

진정으로 효율적인 휠은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최대한 부드럽게 굴러야 합니다.


CULT™기술은 어떠한 경쟁사보다 기술적 우위에 있는 세라믹 베어링을 채용하고 있으며,

Cronitect® 스틸은 여러분이 사용중인 캄파놀로 제품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Cronitect® 스틸은 그리스가 불필요한 곳, 극소량의 오일이 사용된 부분 에서의 부식에 아주 강합니다.


기술적 최상의 품질을 보여주는 세라믹 베어링, 컵(Cup)/콘(Cone) 구조의 정확성,

그리고 그리스가 필요 없는 허브는 마찰을 현저히 감소 시키며 기존 베어링에 비하여 구름성이 9배 향상되었습니다.

소재 가공 부분에서 최첨단 기술의 사용으로 이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캄파놀로 기술연구소는 CULT™ 기술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휠을 500 RPM까지 회전시킨 다음 감속시키는 테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CULT™ 세라믹 베어링을 장착한 휠은 무려 45분 가량 회전하였으며, 이는 기존 베어링을 사용한 휠보다 9배 높은 수치였습니다.

이로써 귀하는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는 줄이고, 귀하의 한계치보다 더 높은 속도를 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USB™: 극도로 부드러운 세라믹 베어링(Ceramic Ultra Smooth Bearings) 

캄파놀로 허브는 구름성과 내구성 측면에서 극한의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오랜 기간 정평이 나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프로젝트는 캄파놀로 R&D 부서에서 전적으로 진행되며, 모든 세부 사항들에 대해 극도의 주의가 기울여집니다.

USB™ 세라믹 베어링을 사용한 허브는 휠의 구름성을 증가시키고, 무게 감량과 더불어 정비 주기를 연장시킵니다.

비교 테스트에서 USB™ 베어링은 기존 베어링에 비해서 50% 향상된 구름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제 레이스에서의 성능 향상은 물론, 단순 그룹 라이딩도 보다 쉬워질 것 입니다.



 MoMag™ 

 

MoMag이란 무엇인가? 

MoMag은 "자석(Magnet)을 사용한 장착(Mounting) 시스템" 으로,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후 특허 등록된 기술입니다.


어떤 원리인가?

니플이 밸브 구멍을 통해 림 내부로 일단 삽입되면, 자석을 사용해 니플을 스포크 연결지점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독창적인 시스템으로 림 상단에 구멍을 만들지 않고 기존의 니플을 사용해 스포크 장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장점

림에 구멍이 없다는 것은 림의 모든 곳을 균일하게 하여 응력 집중이나 취약 부위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클린처 림 프로파일의 경우, 별도의 림 테이프를 필요치 않아 무게 감량의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장점은 명확합니다: 림 수명 향상, 피로 저항 증가, 스포크 허용 장력 증가, 그리고 성능의 측면에서 반응성과 가속성의 증가를 의미합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매우 빠르고 간단한 유지관리와 스포크 교체가 용이한 장점도 빠트릴 수 없습니다.



 S.H.A.R.C 

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통해 완벽한 휠을 찾을 수 있습니다.


캄파놀로는 전문 레이서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애호가들과 함께 협력하여,

개인의 라이딩 스타일과 요구 사항에 맞는 최적의 휠을 선택할 수 있는 다섯 가지의 중요한 지수를 만들었습니다.


S.H.A.R.C 성능 지수는 무엇인가?

- 구름성(Smoothness):

휠의 상대적인 구름성을 나타내는 지수이며, CULT 세라믹 볼 베어링, USB 세라믹 볼 베어링, 또는 2-Way-Fit 과 같은 휠에 적용된 기술에 의해 좌우됩니다.


- 조향성(Handling):

라이더가 원하는 방향으로 힘을 가했을 때, 휠이 민첩하게 반응하는 정도를 나타내며, 스포크와 허브의 형상, 림의 단면/소재 타이어의 종류에 의해 결정됩니다.


- 공기역학성능(Aerodynamics):

휠이 공기 저항을 이겨내는 성능으로, 림의 높이와 프로파일, 스포크의 단면적과 형상, 휠의 캠버각에 의해 결정됩니다.


- 반응성(Reactivity):

페달링 속도 변화에 휠이 얼마만큼 빨리 정확히 움직이는 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림과 휠의 전체 관성 질량, 수직/회전 뒤틀림 강성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 안락성(Comfort):

불균일한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휠의 전반적인 강성에 반비례하며, 라이딩 스타일과 특정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캄파놀로는 귀하에게 모든 기술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어떤 휠이 귀하의 필요에 적합한지는 귀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귀하의 열정, 라이딩 스타일 그리고 느낌들이 최선의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 

 

캄파놀로 보라 울트라, 보라 원, 불릿 울트라, 불릿, 샤말, 유로스, 존다, 시로코 휠에는

캄파놀로 특허의 스포크 회전 억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휠 스포크 성능을 한 차원 향상시킵니다.


캄파놀로 개발자들은 스포크-허브 인터페이스의 기초적인 사항에서 부터 스포크가 항상 정확히 동일한 위치를 유지할 수 있는 체결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연구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포크가 항상 정확한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스포크 자체의 회전을 억제하면서 사용 중 장력 손실을 줄여, 휠의 타협없는 공기 역학적 성능에 기여합니다.



 동적 밸런스: 림 동적 밸런스 – 카본 휠 

카본 휠의 경우에도 원리는 동일하지만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됩니다.

카본 림을 제작할 때, 밸런스가 필요한 부분에 카본 섬유가 추가적으로 더해지게 됩니다.



 캄파놀로 퀵 릴리즈 

캄파놀로만의 퀵 릴리즈란?

캄파놀로 퀵 릴리즈는 단순히 휠을 고정하고 분리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퀵 릴리즈는 로드 레이스에서와 같이 고속 주행에서 사이클리스트의 안전을 보장하는 최우선적인 부품입니다.

캄파놀로 퀵 릴리즈 프로젝트는 매우 명확한 목표에서 출발했습니다: 쉬운 탈/부착, 무게 감량, 휠구름성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그리고 어떤 경우에도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 특허 등록된 캄파놀로 퀵 릴리즈 메커니즘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주는 최고의 시스템입니다.


레버는 허브 축 방향을 기준으로 중앙에 위치하여 축 양측 사이 부하 하중의 차이 없이 허브 축 끝단을 균일한 힘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축 끝단은 캠 형태로 제작되어 퀵 릴리즈 축에서 잠금 마찰력을 만듭니다.

불릿 울트라 휠과 모든 하이-프로파일 휠에는 공기역학성능이 향상된 신형 퀵 릴리즈가 제공 됩니다.


퀵 릴리즈의 역학적 디자인은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특허 등록이 되었으며, 레버의 형상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장점

캠 축 개폐 구조는 간단하게 디자인되어 퀵 릴리즈를 잠그는 데 필요한 힘을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며,

퀵 릴리즈를 풀려고 할 경우 에는 캄에 기계적인 저항감을 발생시켜 사용 중 극도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레버 양측에 대칭적으로 위치한 레버 암은 퀵 릴리즈 축의 중앙에 위치해 부하 하중을 균일하게 하여 임계 파괴 강성을 향상시키며,

동시에 프레임의 포크와 휠을 완벽히 결합시켜 줍니다.


대칭적 레버와 특수 캠 형상은 휠을 매우 쉽고 안전하게 장착/분리할 수 있게 합니다.

새로운 공기역학적 형상은 특히 타임 트라이얼과 같은 휠에서 공기 저항을 감소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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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설명서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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