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 24-05-01 13:50 73 hit
보라 WTO 프로젝트
캄파놀로가 윈드 터널에 최적화된 새로운 보라 휠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캄파놀로 연구소에서 공기역학적 효율의 한계치를 뛰어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 결과로 보라 WTO 77, 보라 WTO 60, 보라 WTO 45 여기에 추가로 보라 WTO 33 림 버전과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이 탄생했습니다.
Wind Tunnel Optimized
공기저항, 구름 저항 그리고 경사도 대비 무게 에너지:
이 3가지 요소의 필요 에너지량을 줄이는 것이 전체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런 과제 때문에 엔지니어링 팀이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만큼이나 많은 시간을 윈드터널에서 할애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휠의 이름도 WTO가 되었습니다.
선수들은 실질적으로 라이딩을 할 때 무수히 많은 경우로 다양한 각도의 바람을 마주하게 됩니다.
실제적 겉보기 풍향율은 선수들이 윈드터널의 환경같이 똑같은 방향에서 불어오는 획일화된 바람을 맞으며 달리지만은 않습니다.
레이스 코스 주행 | 완벽한 자세 구현 |
바람의 각도: 0˚ / 10˚ / 20˚ |
전산유동해석 및 유한요소해석 연구로 캄파놀로 엔지니어링 팀에서는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저항을 감소시킨 두 가지 구조의 공기역학적 프로파일을 생산했습니다.
Bora WTO 77 45 & 55 k/h
캄파놀로 엔지니어링 팀은 저항감소에 뛰어난 두 가지 공기역학적 프로파일을 개발했습니다.
보라 WTO 림 형상 77 - 60 - 45 - 33mm:
단순히 저항만을 감소시키는 게 아니라 특정 각도로 부정적 저항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효율성을 갖춘 림 형상을 갖췄습니다.
19mm 내폭:
넓은 림이 더욱 효율적인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19mm 내폭의 림 구조는 퍼포먼스적으로 다양한 장점을 가져다 줍니다.
23mm, 25mm, 28mm의 타이어 사이즈와 더욱 잘 맞아떨어지며 타이어와 장착되었을 때 하나의 완전체로써 전체적으로 더욱 공기역학적인 모양을 갖출 수 있습니다.
에어로다이나믹 알루미늄 허브
중앙으로 갈수록 얇아지고 외부로 갈수록 넓어지는 플랜지는 림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방식의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띄고 있습니다.
3D 에어로다이나믹 스포크
단순히 납작한 스포크가 아닌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설계된, 다양한 바람 방향에 대응 가능한 효율적인 스포크 형태
클린처, 튜블리스 모두 선택 사용 가능한 2 WAY FIT 방식의 카본 림
가장 최고의 해결책을 제시해드립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과는 반대로 튜블러 시스템이 구름저항 면에서는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최적화된 구조
경량이지만 높은 신뢰도를 가진 보라 WTO 휠은 캄파놀로의 까다로운 기준에 맞춰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하고
퍼포먼스적으로 향상될 수 있는 완전한 부분에만 추가적인 카본원사가 사용되었습니다.
보라 WTO 60, 45 그리고 33은 오버사이즈 드라이브 사이드 플랜지와 G3 스포크 패턴을 갖췄습니다.
오버사이즈 플랜지는 스포크 각도의 대칭을 가능하도록 하여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켜 더욱 빠른 반응성의 휠을 만들어 줍니다.
G3 스포크 패턴은 더 높은 토크가 적용되는 면에 2배 많은 스포크를 배치시켰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각의 스포크에 적용되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동시에 휠 전체적인 강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구름 저항은 타이어가 지면에 맞닿을 때 발생합니다.